SEOUL MEDICAL ASSOCIATION
초대의 글
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박 홍 준
존경하는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원 여러분!

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박홍준 인사드립니다.

오는 8월 2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‘제18차 서울특별시의사회 학술대회’에 회원 여러분을 기쁜 마음으로 초대합니다.

서울특별시의사회는 금년 학술대회의 프로그램을 회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주제들로 구성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.

첫 번째 필수교육(의료감염관리) Session에서는 ‘COVID-19, 시작부터 현재까지 총정리’, ‘COVID-19, 향후 전망과 대책’, 두 번째 임상의사의 기초다지기 Session에서는 ‘상부 위장관 내시경의 정상과 이상 소견’, ‘하부 위장관 내시경의 정상과 이상 소견’, 세 번째 특강(정책 심포지엄) Session에서는 ‘보건의료기술의 가치와 근거’, ‘전공의 수련 현실과 정책 대안’, 네 번째 중요한 약물의 효과적인 사용법 Session에서는 ‘통풍 치료제’, ‘금연 치료제’, 다섯 번째 Medical update Session에서는 ‘바이오 헬스산업의 현재와 미래’, ‘디지털 헬스케어의 현황과 전망’으로 구성하여 새로운 의학 지견을 접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.

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COVID-19로 인하여 상반기에 연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한 많은 회원들을 위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(LIVE 중계) 학술대회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회원들에게 편리성을 주고자 새로운 노력을 하였습니다.

본 학술대회가 활발한 학술교류의 장으로 학문적 성취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원하면서, 회원 여러분 가정과 진료현장에 항상 평강과 은총이 가득하길 기도드리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20년 7월
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박홍준